본문 바로가기

맛있게 먹었어요(맛집)

2020년 새해 해돋이 | 해돋이 명소 '정동진'으로 떠나는 계획세우기!

 

2020년도 이제 이틀밖에 남지 않았어요 

시간이 벌써 그렇게 됐다니...!

 

여러분 새해라 하면 무엇이 먼저 생각나세요?

저는 해돋이와 타종행사 카운트다운 등이 생각나는데요

 

사실저는 새해마다 집에서 보내서

해돋이나 타종행사도 집에서 티비로 봤어요

그래서 한 번쯤은 해돋이를 보러 가보고 싶어서 

이것저것 찾아봤어요 ㅎㅎ

 

막연히 생각만 하기보다

계획을 세워두면 이루는 일은 순식간이기 때문에

계획을 한번 세워봤습니다 ~

 

그럼 지금부터 제 계획을 보여드릴게요!

(출발지는 대구로 잡았습니다)

제일 먼저 무엇을 타고 정동진에 갈지 정해야 해요~

가는 수단으로는 를타고가거나 기차 를타고 갈 수 있습니다ㅎㅎ

버스는 환승해야해서 조금 힘들어요ㅜㅜ

 

만약 차를타고간다면

대구역에서출발 정동진역도착까지 

총 3시간 49분이 소요됩니다! 

 

그리고 기차를 타고간다면

대구역에서 출발하는기차는 드물고

동대구역에서 정동진역까지

무궁화호로 무려 6시간이 소요되네요!

교통비는 21100원이 들어요 ㅎㅎ

 

저는 느긋하게 기차를 타고가는 계획을 세우려고해요!

동대구역에서는

새벽6시출발 11:58도착하는표와

16:30분출발 22:28분 도착하는표가있어요 

저는 오전에 출발할수없어서 

16시 30분 출발로 계획을 짜볼게요 !

 

자 가는시간까지 정했다면
이제 세세한 계획을 세워야겠죠? 

오후4시에 넉넉하게 기차를타러 도착해서

기차에서먹을 간식거리를 쇼핑할거에요!

동대구에는 신세계백화점이있죠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운영시간 11:00~20:00

금토일요일은 30분 연장영업해요ㅎㅎ)

지하식품관에서 밥될만한것과 메나쥬리빵과 음료를사들고 

(대중교통이기 때문에 최대한 냄새가 많이 나지않는것으로 골라줍니다)

설레는 맘으로 기차를 기다릴거에요

 

오후 4시 30분에 무궁화호를 타고 

6시간동안 경치를감상하다 잠들기도하고

음악도 듣고 멍때리기도 하면서

정동진역에 

10시 28분에 도착하게됩니다!

 

 아차차 저처럼 급하게 출발하게되면 

가는길에 예약해야하지만 

 미리예약해두고 가신다면 좋을거같네요 

 

보통 썬크루즈 호텔을 많이 예약하시더라구요 

1박가격은 10만원대에서 40만원까지 있네요 ㅎㅎ

하지만 지금은 아마 예약이 다찼어요ㅜㅜ

2021년에 다시 도전 해봐야겠어요!

(아래링크로 들어가시면 예약가능해요!)

썬크루즈리조트 www.esuncruise.com/

정동진 썬크루즈리조트

Beachcruise sun cruise new building when you are sorrow, i will be an old tree which your little shoulder and lean against

www.esuncruise.com

( 그외에도 호텔 탑스텐강릉 그리고 하슬라아트월드뮤지엄호텔이 유명합니다ㅎㅎ)

숙소를 예약했다고 치고!

 

이제 주변에 볼거리를 찾아봐야겠죠?

 

정동진이 해돋이로 유명한만큼

해돋이 축제도 열리네요 !

정동진 해맞이 축제 '모래시계회전식'

인데요 

정동진역에서 내리면 바로보이는 해변 아래쪽

모래시계공원에서 

12월31일부터 1월1일까지

진행되는 행사입니다

 

이 행사는 31일 21시부터 24시까지 모래시계회전식과 함께

불꽃놀이와 초청가수공연이 있을예정이라고 합니다!

 

2020년1월1일의
정동진의 일출시간
7시 40분이기때문에

 

내리자마자 축제를 보거나

해변을 구경해도좋고 

피곤하다면 

숙소로 들어가서 잠시 쉰다음 

해돋이를 보고 소원을 빌고 새해 다짐을 한뒤

간단하게 근처에서 식사를 합니다 

사람이 엄청많을거기때문에

맛집을 여러개 찾아둔뒤 

제일 덜 북적이는 곳으로 들어가서 밥을먹습니다 ㅎㅎ

(아래링크로 들어가시면 강릉의 볼거리와 맛집을 더자세하게 보실수 있습니다)

한국광광공사 홈페이지

https://www.gn.go.kr/tour/index.do

강릉 관광

01 강릉 X 감성동해안의 탄생을 추억하다정동심곡바다부채길 비밀스럽게 감추어졌던 동해안의 특별한 비경이 공개되었다. 해안경비를 위해 개방되지 않았던 이곳은 2300만 년 전 지각변동으로 인해 국내 최장의 해안단구가 펼쳐진 곳이다. 동해안의 탄생을 기억하는 기이한 암석들이 태초부터 함께 였을 깊고 푸른 바다와 어우러지며 이곳 바다부채길만의 경이로운 풍경을 자아낸다. 02 강릉 X 감성지친 마음을 보듬어주는소금강 산수화 속으로 들어온 것만 같이 기이한 암석과

www.gn.go.kr

자 강릉여행을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밥을먹었으니 카페를 가야겠죠?

안목카페거리로 출발합니다~

 

정동진역 버스정류장에서 

109번버스를타고 강릉여고에서 내린다음

200번이나 104번,300-1번을 타고

안목카페거리에서 내리면 1시간가량 소요 됩니다!

(하지만 환승이 불편하시다면 

택시를타는 방법도 있습니다 34분정도 소요됩니다ㅎㅎ)

 

안목해변에서 카페거리에서

마음에드는 카페를찾아 들어가서

잠시 쉬다가

해변으로가면 여러가지 사진찍기좋은

조형물들이많아요!

 

여행에서 남는건 사진이잖아요

해변을 천천히 걸으면서 사진을 남겨줍니다!

 

여기는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도 근처에있어요 

시간이되신다면 여기도 구경하고 오시길 추천드려요ㅎㅎ

 

느긋한 구경을 마치셨다면 

근처의 맛집에서 식사를하고 

16:46 출발 기차를타기위해

강릉역으로 갑니다 !

 

(시간이 남으셨다면 위로 조금만올라가면

초당순두부로 유명한 초당순두부마을이 있어요 

거기서 점심을 드시고 강릉구경을 더하시다가 

가셔도 좋을것같아요 ㅎㅎ)

 

버스를 타실경우

안목에서 강릉역까지 300번,223번을타시면 40분정도 소요되고

101번이나 102번을 타시면 21분이 소요됩니다

(101번과102번은 배차시간이 길어요 ㅜㅜ)

택시를 타신다면 

14분정도 소요됩니다 ㅎㅎ

 

강릉역에서 16:46 출발 동대구 23:01 도착(교통비 22200) 기차를타고

집으로 돌아가서 일과를 마무리합니다!

 

이렇게 적고보니 

해돋이보러가는것도 정말 부지런해야 할거같네요ㅎㅎ

 

매일 반복되는 하루지만 

사실 그하루는 같은하루가 아니죠

처음겪는 하루하루가 모여 내인생이 되니까요 ㅎㅎ

그래서 사람들은 모두 다른 인생을 가지게되요 

그럼에도 서로서로 부러워하는 삶을 살고있죠

자신만가진 소중한 장점은 보려하지 않구요

 

새해에 뜨는 새로운 해를보며

그동안 힘들었던일들 훌훌 털어버리고

내년엔 더욱더 자신을 사랑하고 

자신에게 당당해지면

어느새 행복은 가까이 와있을거에요 !

이글을보시는 모든분들

2020년 모든일이 잘풀리길 바라겠습니다!